오늘은 무절개 임플란트 가격과 장단점, 통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많은 의료 기술들도 등장하고 있죠. 워낙에 치과자체를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많을 뿐더러 임플란트는 더욱 무섭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무절개라는 시술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무절개일까요? 통증이 없는걸까요? 가격은 어떻게 하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하기를 참고해주세요.
무절개 임플란트란?
우선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실겁니다. 정말 무절개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완전 무절개는 아닙니다. 100%는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 무절개를 기대하셧다면 실망하셨을 수 있습니다. 그럼 무슨뜻이냐? 정말 필요한 절개만을 진행하겠다라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임플란트의 구성요소 혹은 수술 원리를 이해하시면 더욱 와닿으시는데요. 임플란트 수술을 1차와 2차로 나누어서 진행하죠.
어쩔 수 없이 1차 수술에서 픽스쳐를 잇몸뼈 내 식립해야하는데, 절개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이 때 픽스쳐를 식립할 최소한의 절개만 진행하겠다란 뜻으로 받아들이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시술에 앞서 사전에 점검 및 구강 환경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해지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장단점이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무절개 임플란트 장단점
장점
- 적은 출혈, 붓기, 통증
- 빠른 일상 복귀
- 짧은 수술 시간
아무래도 장점으로는 위와 같이 들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절개만 진행하기 때문에 당연히 상처가 크지 않을뿐더러 회복하는데에도 짧게 걸리겠죠.
또한 그렇기 때문에 당뇨라던지 고혈압 환자분들에게 추천되는 방식이며, 심리적으로 위축이 덜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아무나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전제조건으로 잇몸뼈가 튼튼하고 충분한 양이 있어야만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최소한의 절개만 한다는 건 오히려 임플란트 수술을 2번하겠다는 것과 같은 맥락이죠.
단점
- 골이식 병행 어려움
- 비싼 가격
- 높은 리스크
높은 리스크라고 표현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잇몸뼈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절개로 진행했을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진행한다고 한들 조금 시간이 지나면 임플란트가 흔들릴게 뻔하죠.
또한 일부의 경우 보철물 연결까지 한번에 진행을 하게 되는데요. 픽스쳐가 잇몸뼈와 유착이 되기도 전에 부하를 많이 가하면 재수술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가격적인 면은 일반적인 임플란트보다 비싼대요. 그렇다면 느껴지는 통증은 어느정도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절개 임플란트 통증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통증이 아예 없을수는 없습니다. 없다고하면 이는 오히려 거짓말이죠. 다만 시술 진행시에는 마취를 하기 때문에 통증이 없는게 맞으며, 이후에는 마취가 풀리면 서서히 느껴지실겁니다.
하지만 확실히 수술시간이 짧기도 하고, 그만큼 내원횟수도 짧은 것을 보았을 때, 통증이 일반 임플란트보다는 덜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2주정도 출혈이나 붓기가 지속되기도하지만 무절개는 1주일 이내면 멈춘다고 하네요.
무절개 임플란트 가격
가격의 경우 일반적인 임플란트에 비해 비쌀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개당 110만원 정도로 진행이 되지만, 무절개는 여기서 10~20%정도 비싸다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이유는 구강스캔부터 치아 가이드까지 세세하게 견적을 잡고들어가기도 하고, 일반적인 임플란트보다 높은 숙련도가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실 수 있는데요. 혹시나 조건에 해당하시면 임플란트는 오히려 교정이라던지 충치 치료보다도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하기 잘 참고해보시고 지원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무절개 임플란트 가격 및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은 드렸으나 아직까지도 완벽히 이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과의 진료항목들이 워낙에 방대하고 어렵기 때문인데요. 잘 참고해보시고 꼭 성공적인 치과 진료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