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덴티움 임플란트의 종류와 특징, 가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덴티움 임플란트는 국내 2위의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임플란트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메가젠과 서로 뒤치락 엎치락을 하고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오늘 1위인 오스템과 경쟁자인 메가젠 등과의 비교를 통해 본인에게 어울리는 것이 무엇인지 한번 잘 살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하기를 참고해주세요.
덴티움 임플란트
덴티움은 현재 송강호를 모델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가젠은 황정민을 모델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 둘은 서로 15~16%의 국내 인지도 사이에서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는데요. 2024년 하반기에는 메가젠이 덴티움을 추월하면서 국내 2위의 인지도를 현재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덴티움이 특별한 점은 국내에서 SLA라는 표면처리방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는 점인데요. 글로벌시장에서 점유율 30%를 차지하며 1위를 하고있는 스트라우만 브랜드가 활용하는 표면처리방식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기술력이 뛰어난편에 속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라인업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종류
- SuperLine
- Implantium
- NRLine
- SlimLine
- ST Implant
- UV Implant
여기서 첫번째인 슈퍼라인은 덴티움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대표적인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나사가 넓어 고정력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sa 표면처리를 통해 빠른 회복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번째 라인업도 많이 활용되는데요. 쉽게 말해서 무난무난하고 모든 상황에 잘 어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NRLine과 SlimLine은 폭이 좁은 잇몸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정도로 슬림하며 작은 사이즈의 임플란트를 말하며, ST의 경우에는 길이가 짧은 것이 특징이기에 잇몸뼈가 짦은 경우, 어금니보다는 앞니 부위에 많이 활용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UV는 특수한 표면처리방식을 통해 빠르게 골유착을 진행하고, 출혈이라던지, 붓기 등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가장 프리미엄 라인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
통상적으로 임플란트의 개당 가격은 110만원입니다. 여기서 당연히 치과마다 혹은 보철물들의 종류마다 가격이 천차만별 달라지게 되는데요.
덴티움의 경우 90~120만원 정도로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편에 있고, 오스템보다 확실히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건강보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하기를 잘 참고해보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임플란트는 픽스쳐 뿐만 아니라 어버트먼트, 크라운으로도 구성되어 있죠. 이들 각각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하기를 통해 종류별 장단점과 가격을 잘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임플란트와 비교
덴티움은 기술도 기술이지만, 안전성이 굉장히 뛰어난 편에 속합니다. 실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에서 2004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된 연구에서 121명의 환자에게 370개의 덴티움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7.2년동안 추적한 결과 10년 누적 생존율이 94.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출처)
하지만 다른 임플란트와 호환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극단적으로 보면 덴티움이 망하면 나중에 유지보수를 못받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는 뜻인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로도 추천드리는 브랜드이며, 혹시나 1위와 2위인 오스템, 메가젠에 대한 종류와 특징도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를 한번 살펴보시고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덴티움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최대한 구체적으로 설명은 드렸으나 아직까지도 완벽히 이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과의 진료항목들이 워낙에 방대하고 어렵기 때문인데요. 잘 참고해보시고 꼭 성공적인 치과 진료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